top

최근본상품
(0)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귀뚜라미, 거꾸로 타는 화목보일러 국내 최초 CE 인증 획득
작성자 왕성호 (ip:)
  • 작성일 2013-09-14 13:51:5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52
평점 0점



 
 
- 국내 최초로 화목보일러 CE 인증 획득. 8월 첫 수출로 유럽 공략 가속화.
- 가스보일러 발명 특허 기술인 거꾸로 타는 연소 방식을 화목보일러에 적용 열효율 81% 실현.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스보일러 발명 특허 기술인 거꾸로 타는 연소 방식을 화목보일러에 적용해 첨단 기술력으로 보일러 산업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 진출에 나선다.

(주)귀뚜라미는 7월 31일 서울 강서구 귀뚜라미그룹 본사에서 CE 인증기관인 에스지유코리아(주) 오재명 대표이사, 규격검토 시험기관인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박세종 대외협력실장, 귀뚜라미 이종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귀뚜라미 거꾸로 타는 화목보일러 ‘CE(유럽공동체마크)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화목보일러 성능, 안전, 기능 부문의 국가 기준이 없어 안전사고 등의 문제가 있었으나, 귀뚜라미가 국내 최초로 화목보일러 관련 CE 인증 4종을 획득해 국제적인 신뢰성을 검증받게 되었다.

이번에 CE 인증을 받은 ‘귀뚜라미 거꾸로 타는 화목보일러 2종(모델명 : KF-35, KF-60)’은 가스보일러 발명 특허 기술인 거꾸로 타는 연소 방식을 화목보일러에 적용해 내려갈 때 한번, 올라갈 때 한 번 더 열 교환하여 열효율 81%를 실현하였다.

보일러 상단에 있는 1차 화실에서 연소된 가스는 하단에 있는 내열 세라믹 노즐을 통과하면서 뜨거운 공기와 만나 2차 연소가 이루어지는 구조로 완전 연소를 통해 연통으로 연기가 발생하지 않고, 재의 발생도 최소화하였다.

CE(유럽공동체마크) 인증은 EU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는데 필수적인 인증서로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 위생, 환경보호와 관련된 유럽의 규격조건을 준수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귀뚜라미는 일산화탄소, 분진 등의 연소 성능 기준, 출력 및 효율 기준, 보일러 안전 기준, 전자파 테스트 등 유럽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했다.

또한, 귀뚜라미는 가정용 펠릿보일러와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에 대한 CE 인증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유럽 제품의 품질 분석과 안전성 조사를 기반으로 1여 년 동안의 성능 테스트를 걸쳐 CE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유럽 현지에 보낸 샘플이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8월 중순에 첫 수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